선유동천나들길 2코스
괴산 갈모봉 산행 후 시간적 여유가 있어 가겨운 마음으로 부근에 위치한 선유동천 나들길 2코스를 탐방하다.
1. 곳 : 선유동천나들길 2코스
백두대간의 대야산(931m)을 가운데 두고 문경 선유동계곡과 괴산 선유동계곡으로 나뉜다. 문경 선유동계곡이 보다 길고 계곡미가 빼어나 문경8경의 하나로 꼽히는 곳이다. 청정 문경을 말해 주듯 계곡물이 무척 깨끗하며 계곡 양 옆에 펼쳐진 깊은 숲과 계류를 드리운 오랜 소나무들이 많아 한층 운치를 더해 주고 있다.
나들길은 제1코스와 제2코스로 나뉜다. 제1코스(선유동계곡)에는 칠우대, 칠우폭포, 선유칠곡(완심대, 망화담, 백석탄, 와룡담, 홍류천, 월파대, 칠리계)과 선유구곡(옥하대, 영사석, 활청담, 세심대, 관란담, 탁청대, 영귀암, 난생뢰, 옥석대), 학천정 등의 명소가 있다.
제2코스(용추계곡)에서는 무당소, 용소암, 용추폭포, 월영대 등의 명소를 만나 볼 수 있다.
학천정 옆 커다란 암벽에 뚜렷이 새겨진 ‘山高水長’ 은 이곳의 풍경이 얼마나 좋은 지를 알려주고 있으며 고결한 사람의 인품이나 덕행이 산처럼 높고 물처럼 장구하게 오래도록 존경받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펌 : 문경시청 홈피)

2. 탐방일시 : 2023.8.6. 07:49 ~ 10:20
3. 날씨 : 대체로 맑음, 미세먼지 좋음, 기온 영상 27도 ~ 영상 33도, 바람 1 m/sec.
4. 코스 : 대야산주차장~선유동천나들길 2코스~대야산주차장
5. 거리 : 약 5.25km(트랭글)
6. 소요시간 : 2시간 31분
7. 인원 : 홀로
















▼ 용소바위





























▼ 싱글침대



감사합니다.